어린시절에는 누구나 마음껏 꿈을 꾸었던 경험이 있다. 이 책 <꿈꾸는 다락방>은 어린 시절의 꿈을 다시 생각나게 한다. 그리고 다시 꿈을 꾸라고 말한다. 그것도 아주 마음껏 꿈을 꾸라고 말이다. 전 세계 많은 위인들과 유명인들은 하나같이 공통적으로 꿈을 꾸었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이 어떤 방법으로 꿈을 꾸었는지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들을 제시한다. 이 책의 출판은 국일미디어이며 2007년 5월 28일에 발행했다.
책 <꿈꾸는 다락방> 작가소개
저자 이지성은 14년 7개월이라는 기간동안 25권의 책을 썼지만 무명작가의 삶을 살아왔다. 하지만 스무살 그가 처음 작가의 꿈을 꾸기 시작할떄부터 작가로써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꿈꿔왔다. 당시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그의 꿈을 비웃었다. 하지만 그는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꿈을 키워왔다. 그리고 마침내 2007년 그의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이 베스트셀러가 된 이후 그가 출간하는 책마다 베스트셀러가 된다. 이 책 <꿈꾸는 다락방>에서 '생생하며 꿈을 꾸면 현실로 이루어진다'라고 주장했던 것이 그의 현실의 삶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그의 다른 주요저서로는 <리딩으로 리드하라>, <생각하는 인문학>, <일독>, <이독>, <에이트> 등이 있으며 미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로 번역되어 출간되고 있다.
추천독자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가? 꿈을 위해서 서슴치 않고 달려가고 있는 당신에게 이 책은 꿈을 생생하게 꾸는 법을 알려줄것이다. 그리고 그 꿈을 꿈같이 이룬 사람들의 사례들을 통해서 당신에게도 계속해서 꿈을 꾸는 것이 꿈을 이루는 가장 확실한 길임을 알려줄 것이다. 또한 특히 한참 꿈을 꾸고 자라고 있는 어린 자녀들, 청소년들에게도 이 책을 권하고 싶다. 꿈을 마음껏 꿈꿔보기도 전에 수많은 부정적인 이야기와 현실에 부딪혀 꿈을 저버리지 않길 바란다. 꿈은 누구에게나 무한히 꿀 수 있는 자유가 있다고 알려주기를 바란다. 그리고 수많은 어린 자녀들, 청소년들이 이 책을 읽고 크고 다양한 꿈들을 꾸고 그 꿈들을 이뤄가기를 개인적으로 응원한다.
책리뷰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저자는 그 공통점을 R=VD 공식으로 말하고 있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라는 말이다. 이 책에서는 R=VD 공식을 통하여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많은 유명한 사람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한다. 스티븐 스필버그, 피카소, 힐튼호텔의 CEO 콘레드 힐튼, 월트디즈니, 앤드류 카네기, 에스테 로더등 많은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꿈을 이룬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었다. 자기가 꿈꾸는 장소에가서 성공한 자신을 마음속에 그려보거나 자신이 소유하고 싶거나 이루고 싶은 것을 사진으로 담아 늘 지니고 다니면서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렸다. 심지어 구체적인 액수의 금액을 적어놓고 자신에게 들어올 것을 꿈꾸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그 꿈을 이루었다. 꿈을 꾸는 것은 비현실적인 것으로 여기는 사람들에게 꿈을 꾸면 우리 뇌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통해 과학적인 근거들을 제시한다. 뇌는 먼저 상상과 실제를 구분하지 못하는 특성이 있다고 하는데 쉽게 말하면 우리가 레몬 하나를 힘껏 깨문다고 상상해보면 알수 있다. 실제로 우리 입안에 침이 고이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의 뇌가 상상과 실제를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뇌가 실제로 신 맛을 느끼고, 침을 내보내라고 지시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우리가 이러한 뇌의 특성을 이용해서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하루에 시간을 들여서 생생하게 상상한다고 하면 우리 뇌는 우리가 실제로 성공했다고 믿게 된다. 그러면 실제로 성공한 사람이 갖춘 자신감, 카리스마, 실천력, 결단력, 리더쉽등이 내 몸에 갖추게 되어 우리는 더 성공과 가깝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R=VD를 날마다 실천하는 것은 우리가 성공하고 그 목표를 이루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심지어 상상력은 몸에 직접적인 영향까지 미친다고 설명한다. 실제 VD를 통해서 실험한 암환자들의 22.2%가 암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사례가 제시되 었으며 VD를 통해 건강을 지킨 많은 사례들도 있다. 이 책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다시한번 꿈을 꿔야하는 이유를 말해주고 있으며 이 책을 읽은 다음의 독자 당신이 꿈을 이룰 차례라고 응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