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 <타이탄의 도구들> 작가소개 책리뷰

by 책읽는 조이 2024. 1. 17.

출간되기 전부터 이미 세간의 기대와 관심을 받은 책 <타이탄의 도구들>을 소개한다. 이 책을 집필하기 위하여 작가 자신이 진행하는 팟캐스트에 수백만 청취자가 함께 선정한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 200명'을 출연시켜서 그들의 삶과 성공이야기를 나눈다. 그들의 지혜와 고난과 역경, 삶에 대한 태도에는 어떤 성공의 열쇠가 담겨있을까? 2017년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했으며 국내에서는 2022년 6월 20일 발행했다. 

책 <타이탄의 도구들> 작가소개 

작가 팀 페리스는 '이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으며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정신'을 강의하고 있다. <포춘> <포브스> <패스트컴퍼니> 등 글로벌한 매거진들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가장 독창적인 혁신가들' 중 한 사람으로 선정하고 있다. 팀 페리스는 그간 네 권의 책을 집필했으며 네 권 모두가 미국 <뉴욕 타임스>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그는 18살 이후부터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겨 놓으면서 자신을 강박적인 노트 수집가로 소개한다. 높이 2미터가 넘는 그의 책장이 그가 이제껏 기록한 노트들로 가득 차다. 그리고 그의 목표는 자신이 한번 익힌 경험과 지식들을 두고두고 꺼내서 사용하는 것이다.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그가 이제껏 기록해 온 노트들 중에 단연 '빛나는 보물'이다.

책리뷰

이 책은 '세상에서 가장 지혜롭고, 가장 부유하고, 가장 건강한 사람'이라고 평가받는 인물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책의 부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 비밀'이 조금 더 이 책을 쉽게 정의할 수 있겠다. 작가 팀 페리스는 3년에 걸쳐서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들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뽑은 200명의 사람들을 자신의 팟 캐스트에 초대하고 그들의 삶을 정리했다. 그리고 무엇이 그들을 세계 최고의 자리에 서게 했는지, 그들의 목표를 도왔던 삶의 디테일들과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발견했다. 그중의 몇 가지를 소개한다. '세계 정상의 위치에 있는 80퍼센트 이상의 사람들이 매일 명상을 한다.'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로버트 치알 다니의 <설득의 심리학>,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등의 서적을 좋아하고 많이 인용한다.' '자신이 갖고 있는 단점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그것을 기회로 발전시켰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에 오래 머물러 있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비결을 들어보면 '매일 아침 잠자리를 정돈한다'등의 이야기는 우리가 한 번쯤 들어보았을 문장이다. 하지만 '인생에서 이러한 사소한 일들은 생각보다 참 중요하다'라고 성공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목소리를 모은다. 왜냐하면 잠자리를 정리하는 것은 '내가 직접 통제할 수 있는 일들'중에서 대표적이기 때문이다. 하루 중에서 적어도 내 힘으로 통제할 수 있는 일이 하나 정도는 있었다는 사실은 생각보다 내 삶의 위안을 준다. 하루 일과를 마쳤을 때 '자신이 아침에 이루어 놓은 곳'으로 돌아오면 마음의 평안을 얻고 자존감이 높아지게 된다. 사소한 습관 하나가 자신의 자존감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뭔가 다른 삶을 살기를 원한다면 두 가지의 선택 가능한 길이 있다. 첫 번째는 어떤 한 분야에서 정상의 자리에 오르는 것이고, 두 번째는 두 가지 이상의 일에서 상위 25센트 이상으로 뛰어난 능력을 갖는 것이다. 첫 번째 길은 1등을 제외한 사람들에게는 불가능한 자리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희박한 성공가능성이 있다. 오로지 1등 한 명만 누릴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두 번째 길은 그보다 훨씬 수월하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찾고, 노력하면 세상 75센트의 사람들보다 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서 그림을 피카소나 고흐와 같은 천재화가들처럼 그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림도 잘 그릴 수 있고, 다른 사람들보다 유머 감각도 뛰어나다면, 평범하지 않은 만화 작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넷스케이프의 창업자인 마크 앤드리슨은 "성공한 CEO들 중에서 상위 25센트 수준의 기술을 세 가지 이상 지니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찾아내는 것은 매우 어렵다"라고 말했다. 그렇기에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매력이 바로 여기에 있지 않을까? 천재가 되기 어려운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천재와 싸워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여기에 있다. 이 외에도 자신에게 꼭 적용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을 이 책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